콘테 토트넘 감독 손흥민과의 궁합 왼쪽풀백가능성







드디어 토트넘이 감독을 선입했네요. 포체티노와 무리뉴를 경질한 각각의 시기에 대해서는 납득할 수 없었던 것이 사실이었지만 결국 두 감독 모두 좋지않은 리그성적을 낸 것이 경질의 이유라고 할수 있는데요.

 

여튼 프리미어리그를 7위로 마무리한 토트넘은 무리뉴이후 새 감독을 찾았네요. 바로 안토네오 콘테인데요. 

 

콘테가 토트넘의 제안을 받아들인 이유는 콘테가 감당할 수 있는 클럽은 이미 감독이 선입되었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콘테는 3백을 정말 많이 쓰고 잘 쓰는 선수입니다. 3-5-2를 정말 자주사용하는데요. 3백에서 왼쪽 풀백은 꼭 왼발잡이를 선호하는 콘테감독은 자칫하면 손흥민을 왼쪽 풀백으로도 쓸 가능성이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유는 콘테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지션이 왼쪽 스토퍼이기 때문입니다.

 

콘테의 성향상 레비와 정말 극과극이기 때문에 파라티시라는 새 단장을 영입하려고 하는듯 보이는데요. 레비회장이 이젠 모든걸 놓은것을 보이는 대목입니다.

 

안토니오 콘테 는 현재 세계 감독 연봉랭킹 2위로 전 직장에서 약 400억원을 받았는데요. 이번에 토트넘에서의 연봉협상도 이 수준으로 한듯 싶네요.

 

과연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을 다음시즌 리그 우승으로 이끌수 있을까요? 한가지 악재는 헤리케인이 다른팀으로 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인데요.

 

이렇게 되면 다음시즌에 케인을 대체할 수 있는 공격수를 영입해야하는데 정말 쉽지 않아보이네요. 다행인지 불행인지 손흥민은 토트넘과 재계약을 할듯 보이는데요. 과연 손흥민은 콘테와 잘 맞을지 다음시즌을 지켜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