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인증 시서스 가루 추천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정리







식약처 인증 시서스 가루 추천 효능 효과

 

시서스 많이 들어보셨지요? 시서스는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이라는 뜻입니다. 
주로 인도 열대 아시아 지역에 자라는 포도과의 덩굴식물입니다.

 

 

이 시서스는 고대부터 약용식물로 사용된 성분으로 관절염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시서스 추출물이 체중감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졌고 이에 따라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시서스 추출물은 주로 가루제품으로 나오는데 향은 살짝 나무향 또는 감초 향이 나면서 생긴 건 계핏가루 같기도 합니다. 


맛은 좀 씁쓸하면서 고소하면서 약간의 단맛도 있습니다.  시서스 추출물 속에 핵심성분 중에는 퀘르세틴과 이 소람 네틴이 있는데, 여기서 퀘르세틴은 리파아제의 활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고 이 소람 네틴은 우리 몸 여기저기에 지방이 달라붙지 않도록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체지방 감소가 되는 원리입니다. 원래 퀘르세틴이란 성분은 양파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시서스에는 양파의 60배에 해당하는 퀘르세틴이 들어있으며 지방합성을 억제시키는 이 소람 네틴은 레드와인의 약 1850배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정말 놀라울 정도인데요. 실제로 과체중 성인을 대상으로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하게 했을 때 8주 후 체지방이 12.8%가 감소했고 허리둘레는 8.9% 줄었고 체중은 약 8킬로가 줄었다고 하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런데 시서스는 먹었을 때 체중조절 효과만 있는 게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그리고 오히려 좋은 콜레스테롤은 정상으로 올라오게 해 주고 통증을 느끼게 하는 염증성 사이토카인이라는 물질을 억제하여 관절염 환자에게는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또 고혈압 같은 만성질환 환자에게는 증상을 완화해 주기도 합니다.  


체중이 많이 나가는 데다가 고혈압에 관절 통증까지 있는 분들은 시서스를 복용하면 체중조절과 함께 관절 통증까지 잡아주니 참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서스의 가장 좋은 점은 식욕을 감소시켜 주는 점입니다. 시서스는 식욕감소 호르몬인 렙틴과 폭식 조절 호르몬인 세로토닌, 그리고 지방 합성 억제 호르몬인 아디포넥틴 이 세 가지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 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식욕억제인데, 대부분 식욕을 억제하지 못해 무너지고 요요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식욕을 참느라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오히려 다이어트 전보다 더욱 폭식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것은 우리 몸에 호르몬 균형이 깨져있을 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호르몬 균형이 깨졌을 때 살찌는 체질로 변하게 되는 것이고, 이제 물만 마셔도 살찐다는 이야기는 여기서 나오는 것이지요.

 

그런데 시서스를 섭취하게 되면 이 깨진 호르몬의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에 식욕조절 호르몬이 잘 나와서 식욕조절을 수월하게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식약처 인증 시서스 가루 추천

 

 

아래는 식약처 인증 시서스 가루 추천 완제품입니다.

 

 

시서스 가루 복용법 부작용


이렇게 좋은 시서스이지만 올바른 복용법과 혹시라도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먼저 시서스를 복용 시에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들어온 지방이 합성되는 걸 억제해주기 때문에 효과를 보려면 빈속에 드시지 않도록 합니다. 가루기 때문에 따뜻한 물에 타서 먹거나 요구르트에 뿌려먹어도 좋습니다.

 

섭취 시 주의할 점은 너무 많은 양을 욕심껏 먹을 경우 복통, 설사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하루 섭취 권장량인 300mg을 꼭 지켜서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임산부는 호르몬에 영향을 주기도 하고 여러 가지 성분이 들어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합니다.

 

임신 때보다는 출산 후 체중조절이 필요할 때 섭취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