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자람카드 잔액조회 방법과 지원대상 가맹점







꿈자람카드에 대해 알아볼게요. 불과 20년전만 하더라도 소년소녀가장이나 집이 어려운 학생들은 점심에 물로 배를 채웠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요즘은 세상이 많이 좋아졌네요. 현금이 아닌 카드로 어려운 학생들의 끼니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바로 꿈자람카드를 통해서 인데요. 이 꿈자람카드(결식아동급식지원카드)의 지원연령은 18세 미만의 취학아동이어야 하며, 학교재학, 탈락, 모두 해당됩니다. 



이 무상급식 지원 대상으로는 소년소녀가정, 한부모 가정, 긴급복지 지원대상 가구 그리고 보호자가 장애인이며 담임교사등의 추천으로 아동급식위원회에서 급식지원을 결정한 상황에 놓인 학생, 아동이 이 급식카드의 지원대상입니다.


서울지역의 경우 이 꿈자람카드는 1식에 5천원이 지원되며 경기도는 6천원이 지원되는데요. 왜 지역마다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결제가능 시간은 오전 6시~오후10시에 한한다고 하네요. 



이 꿈자람 카드도 쓰다 얼마남았는지 조회를 해야할때가 있는데요 잔액을 조회려면 푸르미카드 공식홈페이지를 들어가야 합니다. www.purmeecard.com/1 으로 들어가던지 네이버나 다음, 구글에서 푸르미카드 혹은 꿈자람카드로 검색하면 바로 최상단에 나옵니다. 그 푸르미카드 싸이트를 들어가세요. 



그럼 관할기관, 가맹점명, 전화번호 그리고 잔액조회가 나오는데요. 카드번호를 기입하고 잔액조회를 해보세요. 그럼 바로 얼마가 남았는지 나온답니다.


신용카드의경우 본인의 신상을 치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지만 이 꿈자람카드는 청소년들이 쓰는 카드라 역시 간단하게 만들어놨네요. 칭찬할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