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모다아울렛 배민 폰요금 가능 대박







봄을 지나 여름이 다가오는데 날씨는 정말 좋은 요즘입니다. 보통 봄엔 황사도 많이오고하는데 올해는 한번도 황사를 본적이 없는듯해요.




코로나로 분위기가 연초부터 흉흉한 2020년이지만 날씨만큼은 정말 끝내주는 올해네요.


긴급재난지원금 다들 받으셨죠? 저도 4인 가족이라 1차에서 80만원, 그리고 전국민 재난지원금은 87만원을 받았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셨다면 사용처도 다들 아실텐데요. 인터넷쇼핑은 안되고 대형마트도 안되구요. 지역, 동네의 중소마트나 음식점은 다 되는분위기 입니다.


그런데 대형마트 중에서도 사용가능한곳이 있었습니다. 어딜까요? 


긴급재난지원금은 모텔, 찜질방에서는 사용이 가능하지만 마사지업종, 유흥업소, 스크린골프, 노래방, 성인용품점에선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모텔 장기 투숙시 결제도 지원금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공사장인부들중 모텔 장기 투숙을 많이하시는데요. 이것도 가능하다는점 알아두셨음 좋겠네요.


핸드폰 할부금 은 폰요금에 보통 포함되서 나오죠. 이 핸드폰 요금도 긴급재난지원금으로 해결이 되는데요. 대포 선불 폰 같은경우는 절대 안되겠죠.


참 그리고 배달의민족이나 요기요, 그리고 마동석이광고하는 배달통같은 어플자체결제는 재난지원금으로 불가하구요. 꼭 치킨집으로 전화하셔서 신용카드리더기를 가지고오라고해서 결제하면 이또한 재난지원금으로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모다아울렛, 배민, 폰요금등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가능여부를 살펴봤습니다. 이 코로나 사태가 빨리 지나가길바라면서 글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