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 무직 얼마받는지알아보니







코로나19의 여파가 길어지면서 지역경제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각각 궁금한 게 많으실텐데요.




긴급재난지원금은 3월30일 문재인대통령이 발표한바에 따르면 4인가구 기준으로 소득 하위 70%인 경우 100만원씩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신청기준을 잘 모르는 분들도 많고 내 소득이 몇퍼센트에 해당되는지 모르실 수도 있는데요.


긴급재난지원금 무직 얼마받는지알아보니긴급재난지원금 무직 얼마받는지알아보니
긴급재난지원금 무직 얼마받는지알아보니긴급재난지원금 무직 얼마받는지알아보니


본인부담 건강보험료 합산금액이 소득하위 70%에 해당될때 자격이 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 가구중 1400만가구가 이에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무직인 경우에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니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고요.


코로나사태로 생계가 어려워진 자영업자들이 반발하는 여론도 있다고 합니다만 남이 받는다고 배아파하기보단 어려운사람들을 돕기위해 나온 정책이니 좀 더 넓은마음을 가져봐야겠습니다.



지역화폐로 지급되니 지역의 자영업자들에게도 순환될 수 있게 정부에서 여러가지로 신경써서 의논한 것 같네요.


또한 각 도별로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는 기준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따로 확인해보셔야 겠고요.


경기도 같은경우 모든 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지역화폐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심플하고 깔끔하네요. 3개월 후엔 소멸된다고 하니 받으면 바로 유용하게 사용하셔야 되겠습니다.


전 받으면 소고기나 사먹고 체력증진을 도모해봐야겠네요. 신청방법은 각 동 주민센터나 온라인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