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잡는 공기청정기가 있다는데







바이러스 잡는 공기청정기가 있다는데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나라에 퍼지기 시작한지 불과 며칠사이 확진자가 계속해서 크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의 사스때나 2002년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나왔을때도 한국은 그래도 안전한 곳이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괜찮겠지 했는데 황당하게도 대구쪽에서 신천지교인들에 의해 퍼지기 시작해 일파만파 퍼지고 있는 무서운 상황이네요.


어린이집과 학교도 2주 더 개학을 연기하는 바람에 집 안에서 아이들과 온종일 지내면서 어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지길 기다리는 중인데 도대체 언제쯤 완전히 잠식될지 가늠이 되지 않네요. 



2020년은 연초부터 코로나 바이러스로 암울한 나날을 보내게 되어 아쉬운데요.


물론 좋은 점도 있습니다. 그동안 바빠서 챙기지 못했던 소소한 것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고, 가족의 소중함도 느끼고 있으며 집안 곳곳 신경 쓰지 못하고 쌓아두었던 부분들을 정리하고 청소하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원으로 학교로 바쁘게만 보냈던 아이들도 부모님과 함께 있는 시간을 보내며 서로 나누지 못했던 이야기들과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기도 하네요.


01234

직장에 다니는 사람들을 제외하곤 거의 하루종일 집 안에서 아이들과 엄마, 조부모님들이 시간을 보내고 있다보니 집 안의 환기시스템, 공기청정기등에 더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국산 공기청정기도 워낙 많고 암웨이 등 미국 제품도 많고 스위스에서 온 병원에 들어간다는 좋은 성능의 공기청정기도 있지만, 최근에 알게 된 이 공기청정기는 다른 공기청정기들과 다른 탁월한 성능이 있더군요.



미국에서 개발 제작되고 DFS 특허 기술이 적용된 인텔리퓨어 울트라 파인이라는 공기청정기로 저도 아직 구입 전이고 이제 돈이 어느정도 모이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기청정기들이 대부분의 필터가 헤파필터를 쓰는데 비해 인텔리퓨어 공기청정기는 헤파필터보다 40배 더 작은 초미세 먼지들도 걸러내는 제품이라고 하더라구요. 


초미세먼지뿐 아니라 세균과 바이러스를 태워 없애는 성능이 있다고 하여 놀랐습니다. 바이러스를 태운다니 코로나 바이러스도 태워 없앨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데요.



필터는 총 4단계인데, 첫번째필터로 유해화학물질,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흡수하고, 두번째필터는 물세탁이 가능한 폴리메시필터로 머리카락과 보푸라기같은 큰 입자를 잡아낸다네요.


그리고 가장 좋은건 세번째필터로 DFS라는 특허기술이 들어간 필터인데 바로 이 부분에서 헤파필터보다 40배다 더 작은 0.007미크론 입자를 포함하여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 먼지, 진드기같은 유해한 미생물들을 99.99% 해결해 준다고 합니다. 


DFS기술이 필터내의 미생물 성장을 방해하여 2차 오염 방지도 한다고 하네요. 만약 코로나바이러스의 크기가 0.007보다 크면 잡아낼 수 있다는 거겠지요.



그리고 마지막 필터는 포름알데히드 및 벤젠을 포함한 가구, 화학세정제, 페인트에서 나오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흡수하도록 특별히 제작된 거라고 합니다.


전기세도 걱정되었는데, 절전모드일대 한시간당 1와트 사용으로 매일 24시간 작동시 비용은 한달에 1달러에 불과해 다른 공기청정기에 비해 에너지 효율이 높고 강력한 인텔리퓨어 울트라 파인 공기청정기.


현재 검색해보니 인텔리퓨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면서 직접 공기질과 농도를 측정해본 블로거도 있는 것으로 보아 좀 더 살펴보고 직구하는 방법도 참고하여 구입해 보아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