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에 레전드들의 레전드 이충희(59년생, 61세) 전 농구감독이 출연해 허재와의 또다른 재미를 주었는데요. 


뭉쳐야 찬다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허재와 가끔 술한잔 하는 형동생 하는 사이라는데요. 대한민국 농구역사상 최고의 레전드 둘을 한 프로에서 볼수 있다는것 자체만으로도 이프로는 대단한것 같네요.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슛도사 이충희는 프로농구 최초로 개인통산득점 4000점을 돌파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개인 기록을 25년간이나 보유했다고 하니 정말 거물급 용병인 셈이네요.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전설들의 전설 충희와 허재의 역사적인 만남이네요. 허재가 국가대표팀에 첨 들어갔을때 이충희는 왕고참이었다고 하니 얼마나 하늘같은 대선배 였을까요. 막 자대배치 받은 신병이 말년병장 본 느낌이었겠네요.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슛도사 이충희는 허재를 허통이라고 부르네요. 역시 농구대통령 허재 클라스!


이충희는 1959년생이며 송도고와 고려대 출신입니다. 배우인 최란과 결혼해 슬하에 2남1녀의 자녀를 두었구요.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키는 농구선수치고 작은편인 182cm인데요. 그래서 포지션이 슈팅가드를 주로 봤습니다.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이충희는 선수시절 허재와의 유명한 에피소드가 있는데요. 

허재, 김유택, 한기범이 있는 중앙대학교를 상대로 60득점으로 격파한 일이 있습니다. 


이로인해 허재는 분을 못이겨 삭발을 했다고 하네요. 정말 슛도사라는 수식어가 부족함이 없어보이네요.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


이충희가 선수시절 일화를 하나 소개하자면 이충희는 독학으로 페이드어웨이 슛을 연마해 거의 예술의 경지로 승화시켰다고 합니다. 


뭉쳐야 찬다 이충희 등장씬 프로필 허재와의관계▲이충희(왼쪽)와 허재(오른쪽) 선수시절사진


거기다 엄청난 연습벌레였다고 하며 선수시절 만화 속 내용으로 넣어도 과장이 심하다는 소리가 나올정도로 말도안되는 슛 정확도를 가지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쉽게 생각해서 스테판 커리가 한국에서 뛰었다고 보면 될 정도였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