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502 1년 써본 후기(장단점)







로지텍 G502 1년 쓴 후기(&HERO버전과 일반버전비교)


캐드를 업으로 하다보니 마우스만 열번넘게 바꿔봤네요. 만원짜리부터 30만원짜리까지.. 그러다 마우스만 쓰다 어느 유튜브의 극찬으로 G502를 구입하게 됐습니다. 제가 G502를 살때는 중고나라에서도 없어서 못팔더라구요. 





클릭감


전에 쓰던 마우스가 삼성 만원짜리 마우스였는데 클릭감 하나만 보고 썼었거든요. 로지텍 만원짜리 마우스와는 달리 묵직과 누른거같지 않은 것의 중간정도 약간 청량한 소리를 내는 클릭감은 지금까지 썼던 마우스중 피로도가 가장 없었습니다.




휠만 고무로 교체(유튜브에 G502휠교체로 검색하면 나옴)휠만 고무로 교체(유튜브에 G502휠교체로 검색하면 나옴)


무한휠을 지원합니다. 인터넷 페이지가 아무리 길어도 이 무한휠이면 휠로 내리는 노가다는 안해도 됩니다. 이거써보면 무한휠이 안되는마우스는 정말 쓰기힘듭니다. 그런데 저같은경우 휠이 크롬재질이러 겨울 출근해서 아침에 손이 건조할때 살짝 미끄러워서 불편하더라구요 해결책은 G502 휠교체로 검색하면 구매처와 분리방법 다 나오니 참고하세요





매크로기능


거의 이 기능때문에 쓰고있는데요. 캐드 업무속도가 거짓말안하고 1.5배~2배 빨라졌습니다. 제일 많이 쓰는 것은 사이드버튼을 00치고 엔터, 0치고엔터, 000치고 엔터로 설정을 해놔서 객체를 30, 300, 3000 옮기는데 순식간입니다. 객체옮기는걸 하루에 몇백번하는 저로선 업무속도가 현저하게 빨라졌네요.




손목 덜아픔(터널증후군 줄어듬)


로지텍 G502는 오른손잡이 전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양쪽 기울기가 다르거든요 약간의 인체공학적인 요소가 포함되어 버티컬 마우스까진 아니어도 인체공학마우스를 쓰는것 처럼 손목에 무리가 별로 없더라구요.




무게추


무게추를 입맛에 맛게 추가할수 있네요 고가마우스엔 꼭있는 기능입니다. 전 무게추 모두 넣고씁니다.




HERO버전과 일반 G502 어떤걸사야하나?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일반 G502사세요. 다른점이라면 케이블의 재질과 약간의 유광의 유무인데 전혀 쓰는데 다른점이 없습니다. 그냥 조금금더 싼 G502로 가는것이 정답!




총평

뭐 가성비가성비하는데 2만원짜리 사고 가성비라고 하면 그건 가성비가 아닙니다. 그만큼 기능이나 편의성이 없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 6만원으로 이 마우스를 사는건 축복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이상 로지텍 G502 1년 써본 후기였습니다. 단점이라면 오래쓰다보면 약간의 먼지가 끼는것, 그리고 휠이 손이 건조하면 살짝 미끌릴수 있다는것? 나머진 정말 깔게없는 가성비 최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