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팁

SRT 노선도 알아봅시다

강모사랑 2017.05.27 03:02

2016년 12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SRT가 개통되었습니다. SRT란 코레일이 아닌 새로운 고속철도 운영회사인 SR이 운영하는 열차를 의미하면서 시속 300km로 목적지까지 빠르게 연결해주는 'Super Rapid Train'을 뜻하기도 합니다.



이 철도는 특히 동탄2신도시 입주자혹은 입주예정자들이 가장 기다렸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전국에서 가장 큰 신도시지만 아직 기반시설이 들어서지 않고 시범단지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사람들도 꽤 많기 때문인데요. 어쨌든 예정대로 차질없이 개통이 됐으니 동탄에서 강남까지 20분이면 갈 수 있게 되었네요. 




그럼 노선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RT 노선도


위 사진에 잘나와있네요 KTX는 서울역과 용산역, 그리고 검암역에서 출발하고 SRT는 수서역에서 출발하며 동탄역과 지제역을 지납니다.



소요시간

수서역~부산역까지 소요시간은 최단 2시간 24분~ 최장 2시간 39분까지 걸립니다

수서역~목포역까지 소요시간은 최단 2시간 6분~ 최장 2시간 24분까지 걸린다고 합니다.


다음은 요금표 입니다.


요금표





출퇴근시간엔 동탄↔수서 편도가 단돈 3,000원!

요금의 경우 SRT가 KTX보도 약 10%정도 저렴합니다. 둘의 엄청난 경쟁이 예상되네요^^ 주목할만한점은 동탄에서 수서로 출퇴근시 7,500원이라는 점입니다. 그러나 출퇴근시간에는 3,000원에 이용가능하다는 엄청난 메리트가 있네요!



발매방법은 역창구, 자동 발매기, 홈페이지, 전용어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동탄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분이라면 출퇴근 전용열차는 필수일듯 합니다.



이상 SRT 노선도 소요시간 요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