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실거래가조회 2가지 방법과 비교(KB,국토교통부)







부동산실거래가조회를 하는데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① KB국민은행 사이트② 국토교통부 사이트 이지요. 국민은행이 조금 더 정확한 실거래가를 알려줄 확률이 더 높습니다. 왜냐하면 KB사이트는 대출을 받는 건에 대해 실거래가를 올리기 때문에 업계약이나 다운계약 사항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반면 국토고통부 사이트는 서류상의 계약을 신고하기 때문에 업계약, 다운계약을 했을시 그 금액이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동산실거래조회는 꼭 이 두 사이트에서 조회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1. 부동산실거래가조회 - KB국민은행 사이트(바로가기)



강남 재건축으로 가장 핫한 아파트인 은마아파트를 검색해 봤습니다.

간단하게 최근 거래 순서대로 실거래가가 나오는걸 볼 수 있습니다.



다음엔 국토교통부에서 부동산실거래가를 조회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2. 부동산실거래가조회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사이트(바로가기)





3. KB국민은행 vs 국토교통부 부동산실거래가조회의 차이점


KB는 아파트와 오피스텔만 조회가 됩니다. 이유는 빌라(다세대)나 원룸(다가구)는 담보 대출이 쉽지 않기 때문에 사이트에서도 배제시킨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국토교통부는 아파트부터 빌라, 원룸, 상가주택, 단독주택까지 모든 주택이 조회가 되는걸 볼 수 있네요. 

국민은행은 2017년 2월12일 현재 조회시 올해 거래물건인 조회가 안되지만 국토교통부의 경우 1월까지 조회가 뜹니다. 조회시점은 국토 교통부가 더 최신것을 조회할수 있다는것 참고하시구요. 앞에서 언급했듯이 국토교통부는 업계약, 다운계약에 취약합니다. 그리고 한달전의 시세를 반영하니 정확한 시세를 조하사려면 주변 부동산에 발품파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이상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