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경매사이트로 경매물건 유료사이트처럼 검색하는 방법!







경매사이트의 생명은 정보의 접근성이므로 정보들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배치했는지에 따라 유료 경매싸이트가 생겨났고 그 중에서도 가격이 몇십만원 차이가 납니다.

 대법원 경매사이트는 가장 기본이 되지만 정보의 접근성이 가장 낮다는게 경매하는 사람들의 인식입니다. 그러나 대법원 경매사이트는 어떤 사이트 보다 정확하다고 볼 수 있겠죠. 법원에서 직접 만든 거니까요.




검색은 보통 주소부터 하죠 대법원 경매사이트 (사이트 바로가기) 에서는 빠른 물건 검색보다 지도검색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시인성이 좋고 생각보다 잘 정리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지도업체가 부정확한 정보가 제공될 수 있다고 하지만 그럴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야하죠.. 우리는 네이버 지도와 크로스 체크 할거니까 가능성 제로 일듯하네요.





제가 사는 연수구를 검색해봤습니다. 대력 10개의 경매물건이 있네요 



경매로 아파트는 그닥 메리트가 없습니다. 경쟁률이 너무 치열해서 급매로 사는것이 더 쌀 수 있을정도로 낙찰가가 올라갑니다. 

차라리 급매로 사는것이 명도도 피할수 있어 아파트만큼은 급매로 사는것이 개인적으로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급매로 쉽게 사는 방법은 부동산 중개인에게 깎은금액의 반을 준다고 하면 수월하게 중개인이 가지고 있는 급매물건을 내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갑자기 네이버 블로그로 왔네요 이유는 네이버 블로그(바로가기) 에는 항상 경매물건이 실시간으로 올라옵니다. 경매업체에서 경매담당자들이 블로그에 올리기 때문이죠 모든 물건이 블로그에 올라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올라오는것은 대부분 권리분석상 문제없는 깔끔한 물건입니다. 그래서 블로그에서 유료 경매사이트보다 손쉽게 물건상세정보를 파악이 가능합니다. 



대법원 경매사이트에서 물건의 위치와 사건번호만 파악한 후 블로그에서 물건상세정보 파악하는 방법, 꽤 좋습니다~^^ 



이 사이트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사건번호를 치고 최신순으로 검색하여 가장 위에있는 결과입니다. 이런식으로 쭉 보시면 유료사이트에도 없는 사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유료 사이트가 편한건 당연하지요 일년에 몇십만원에서 백만원넘게 지불하니까요~ 그러나 이렇게 공짜로도 원하는 정보를 충분히 빠르게 얻을 수 있을듯 합니다.

이상 대법원 경매사이트로 경매물건 유료처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