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지도, 지도책과 코팅지도의 장점과 구매후기







부동산지도, 웬만하면 네이버 지도를 70프로 이상 씁니다. 그러나 검색하는데 에너지 소모가 참 많이 됩니다. 손바닥으로 화면을 이리저리 드래그해야하고 줌인, 줌아웃. 한마디로 부동산 투자물건을 검색하는데 들어가는 손품의 대부분이 지도검색이며 이 작업은 기본적으로 피곤을 유발합니다. 투자물건 검색하는데도 시간은 금이죠~ 그래서 생각한것이 지도책과 한국전체코팅지도 입니다. 몇만원 투자대비 효과는 엄청나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지도, 지도책 구매후기 및 장점

교보문고에서 몇시간을 비교 검색한 끝에 선정한 지도책은 전국모든 시도읍면동이 나와있는 영진문화사의 '정밀도로지도'입니다. 살펴보면 서울이 1:20,000으로 아파트 동향과 동호수까지 적혀있는 수준입니다. 부산은 1:30,000이고 인천은 1:25,000으로 서울의 크기와 비교해서 조금 작긴하지만 지도를 읽고 입지를 파악하는데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보는 부동산 지도는 너무 피곤하고 답답한 반면 이 지도책은 말그대로 책읽는 느낌이 들고 편안합니다. 찬찬히 넘기면서 투자물건이 떠오르면 네이버를 켜고 지명을 검색하면 시너지효과가 배가 됩니다.



판교지도▲판교,분당지도(1:19,000)


강남지도▲서울강남지도(1:20,000)


인천지도▲인천지도(1:25,000)



부동산지도, 벽걸이용 코팅지도를 구매한 이유

지도책과 웹지도를 같이보면 시너지효과가 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너무 숲을 못보고 나무만 볼 우려가 있고 검색한 지역이 우리나라 어느위치에 있는지 헷갈릴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남한 전체지도를 벽에 붙여놓으면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도는 대형서점에서 사는것보다 지도전문제작업체 사이트에서 사는것이 배송이 편하며 종류도 훨씬 많습니다.





부동산투자물건은 기본적으로 산업단지를 먼저 고려해야 하기때문에 이 전체지도는 정말 유용할 듯 합니다. 2025년 제 4차 국토종합계획이 포함된 지도이니까요..



지도제작업체는 대략 10군데정도 되는것 같네요 그중 세로 1:350,000 축척의 지도를 이가격에 파는 싸이트를 찾았네요. 가성비좋고 싸이트내 지도 비교검색도 잘 되어 있고 깔끔합니다.



크기는 대략 책상에 앉아서 모든 지명중 가장작은 글씨도 보일 정도입니다. 아주 적절한 세팅이네요 ^^ 이제 부동산물건 검색하는 일이 훨~씬 수월해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