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옛날 DOS를 써본 아재라면 고스트 프로그램을 아실겁니다. 하드를 통째로 백업하고 통째로 복원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아이폰의 계정복원과 비슷하게 백업한 시점 바탕화면 그대로와 하드파일 그대로 백업해서 그대로 복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애플시스템과 달리 MS윈도우를 1년~2년정도 사용하다보면 분명 느려집니다. 프로그램 삭제관리를 잘 하지않는 이상 자동으로 깔리는 애드웨어부터 시스템프로그램으로 가장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막막 깔리기 때문에 조금만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금방 느려지게 됩니다.


▲ DOS시절(옛날) 고스트프로그램


거기다 자꾸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심하게 느려질경우 우리는 포맷후 윈도우 다시깔기를 시전합니다. 


요즘나온 윈도우10의경우는 윈도우만 깔면 VGA와 사운드 드라이버, 프린트 드라이버는 거의 100프로 잡아줍니다. 그러나 윈도우 7의경우는 일일이 드라이버를 깔아줘야하고 윈도우10을 쓰더라도 캐드나 포토샵등 전문적인 프로그램, 몇개를 깔려면 자신의 작업환경을 이전대로 세팅하는데만 두세시간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저같은경우 캐드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는데 자주쓰는 단축키 설정, 화면설정, 리습설정 등등 캐드 초기세팅을 하는데만 한두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러나 이 코스트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하드를 밀고 캐드셋팅까지 20분이면 충분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예전 DOS시절의 고스트프로그램보다 훨씬 편해진 원키고스트 프로그램의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OneKeyGhost.exe


▲ 원키고스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백업하는방법

▲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창이 뜹니다. (설치불필요)



▲ 실행을 누르면 재부팅이 되면서 DOS상태에서 C드라이브 전체가 이미지파일로 압축되면서 백업이 됩니다.




▲ 백업이 끝나면 기존 윈도우로 자동 부팅되고 D:\GHOST 폴더에 들어가면 이미지파일이 생성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복원하는방법


윈도우에서 원키고스트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복원-> 실행 클릭

넘나 간단하죠!


이상 원키고스트 다운로드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신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