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치하는 콘텐츠 반응형코드 모바일광고개수 조절하기







며칠전 대란아닌 대란이 일어난듯 합니다. 애드센스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푼것인데요.



이건 쉽게말해 썸네일(대표사진)으로 이루어진 카테고리 더보기를 제공하고 그 중간중간에 광고를 삽입해 클릭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물론 클릭 수익이 발생 하구요. 지금 처음 나온것은 아니고 페이지뷰가 일 1000뷰가 넘는 애드센스 몇몇 사용자들에게 이번에 한차례 더 푼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클릭하셨다면 적용방법은 대부분 아실테니 여기서 언급은 생략하겠습니다. (광고를 적용방법은 포털에 '일치하는 콘텐츠'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광고 적용방버이 아닌 반응형코드를 반응형스킨에 넣었을때 모바일에서 보여지는 개수를 조절하는 코드를 소개하겠습니다.





▲ 반응형코드 스킨가로폭이 600px이거나 강제로 가로세로=600x400으로 맞춘경우




▲ 반응형코드를 손보지 않고 붙여넣으면 모바일에서 이렇게 13개의 내글 리스트+광고가 나옵니다. 너~무 길죠~~~이걸 줄여볼게요.




▲ 위의 13개를 이렇게 마음대로 개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픽셀에따른 광고크기를 알고싶으시면 맞춤으로 넣고 숫자를 조절해가며 나타나는 미리보기를 참고하세요.


아래의 코드를 이용하면 가능합니다.



▲ 여러 블로그에서 참조한 광고코드를 모바일에서 전혀 잘림이 없이 수정한 것입니다. 



위에서 359px이하면 겔럭시 노트4보다 폭이 작은 모든 기종, 그리고 306px이상, 600px 이하이면 노트4보다 폭이 큰 모든 모바일, 그리고 600px이상은 현재 제 본문폭이 600px이므로 이렇게 맞춰서 넣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각자 자신의 본문폭을 600px에 넣으면 될듯합니다. 그래야 보기가 좋을테니까요.



일치하는콘텐츠반응형pc와모바일공통.txt



코드는 텍스트파일로 첨부합니다. 본인코드 2개만 바꿔주고 플러그인 애드센스 광고로 들어가 삽입해주면 되겠네요. 간단하죠? 


현재는 저도 아직 수익창출은 안되고 있네요. dable광고 같이 일평균 3000뷰정도는 만족해야 수익창출 버튼이 생길듯 하네요. 저도 아직 수익창출 버튼이 뜨지않은 상태이지만 며칠 달아본 결과 페이지뷰는 약 10%상승한듯 합니다. 애드센스집계기준으로요. 얼른 페이지뷰를 높여서 광고가 뜨게끔 지속적인 포스팅을 해야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