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드 선합치기 2가지 방법(BLOCK, PEDIT)
가끔 LINE으로 그린 선을 합쳐야할때가 생깁니다.
선을 합치는 방법에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캐드 선합치기 두가지 방법
오늘은 이 두가지인 B(BLOCK)와 PE(PEDIT)라는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BLOCK)으로 선합치기
이 BLOCK이라는 명령어는 선의 속성을
고려하지 않은 단순무식한 합치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럼 설명 들어갈게요.
▲ 명령창에 B 엔터 치면 이 화면이 나옵니다.
▲ 위에서 확인을 눌렀으면 객체를 잡아줍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 치면 끝.
참 쉽죠? 초보분들을 위해 동영상으로
가볼게요.
▲ 그런데 이 블락으로 합치면
선의 길이나 면적을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다음으로는 합쳐진 객체의 총 길이와 면적을 알 수 있는
PEDIT로 하는 방법입니다.
PE(PEDIT)로 선합치기
△ PE치고 엔터
△M 엔터
△전체를 잡아줍니다.
△Y엔터(그냥 스페이스바치면됨)
△ J 엔터
△ 그냥엔터
△ 다시 엔터
△객체의 속성을 알기위해서는 LIST 명령어로 들어갑니다.
△ 길이를 알수 있네요. 닫힌 도형이라면 위에나온 면적도 유효하겠죠~
다시 초보님들을 위해 영상 시범갈게요.
캐드 관련글
구름마크 (캐드클라우드마크) 그리는법 & 리습으로 빠르게그리기 REVC
여기까지 캐드 선 합치기의 두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